휴대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.
-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
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.
휴대폰 통신사에 등록된 이름과 번호로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데도 본인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
1. 팝업이 차단된 경우, 본인 인증 화면이 나타나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: 팝업 차단을 해제합니다.
(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팝업 차단 또는 브라우저상의 문제로 본인 인증 창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.)
2. 본인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, 휴대폰 단말기에 문자 발송 번호가 스팸(차단)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: 문자 발송 번호 : 스팸 차단 해제 후, 스팸함의 인증 번호 문자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별도의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경우, 어플의 차단 설정을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.
3. 개명을 하여 본인 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, 인증이 제한됩니다.
: 통신사에 정보 변경을 요청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.
개명으로 인한 정보 변경은 114 혹은 SKT(1599-0011), KT(1588-1618), LGT(1544-0010), 알뜰폰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.
4. 통신사/이름/생년월일/휴대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
: 입력하신 정보가 통신사에 기록된 정보와 다를 경우에는 정보 불일치로 인해 본인확인이 되지 않습니다.
5. 휴대전화가 요금 미납 등의 이유로 일시정지된 상태인 경우
: 사용하시는 휴대전화가 요금 미납 등의 이유로 수신, 발신이 정지된 경우 본인확인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.
6. 휴대전화 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
: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주로 발생하는 문제이며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휴대전화의 '설정' 메뉴에서 '일반' 탭 혹은 '휴대전화 정보' 탭에 들어가시면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만약 번호 확인이 안 된다면, 해당 통신사에 연락하셔서 해당 정보 업데이트를 요청하시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됩니다.
7. 캐시 삭제
PC의 경우 CTRL(컨트롤 버튼) 버튼을 누르신 상태에서 F5(새로고침 버튼)을 누르시면 캐시 삭제후 새로고침 상태가 됩니다.
모바일 및 태블릿의 경우 설정 - 디바이스 관리 - 저장공간 에 들어가셔서 캐시에 저장된 임시파일 데이터를 정리 하시면 됩니다.
- 위 경우를 모두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에 문의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라며,
이용하고 계신 사이트 홈페이지 등에서 오류가 발생되고 있다면 공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.
일시적 오류인 경우 정상화가 진행 될 때까지 바로 이용이 불가할수도 있습니다.